◆ 윈앰프 (WinAmp) - 음악플레이어 소개  

 


  

 

컴퓨터로 아직 이런저런걸 잘 못하던시절에.. 노래를 들을수는 있지만 그럴싸하게 보이지도 않던

음악플레이어 사용을 하던 시절에.... 갑자기 번개모양으로 번개처럼 나타난 프로그램..

그것이 바로 winamp (윈앰프) 입니다. 당시로서는 상상하지못했던 파격적인

UI를 무기로 엄청난수의 유저들을 끌어모았죠..

하지만 현재에 안주했던 탓일까.. 다른 후발주자들이 계속해서 치고올라오고

뒤로 쳐지다가 그대로 방치... 다른데서 회수해서 새롭게 내놓은건 무겁고.. 뭐도 많고..

이런저런 이유로 지금은 좀 나아졌지만.. 저사양PC 라고할지라도 가볍게!!

음악재생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옛날 그때의 윈앰프 다운로드 받으시려는 분들에게는

딱 좋은 그때 그시절.. 음악플레이어 추천 해달라고하면 누구라도 이걸 말했던 그때의 그겁니다.

 


 

 

 

 


 

▶ 음악플레이어 다운로드 ◀

 

 

WinAMP.zip

 


 

 

 

 

 

 

 

■ 윈앰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위에있는 링크를 통해서 압축파일 받으시고, 폴더에 풀어주시면 이런 파일들이 나옵니다.

포터블 버전이라서 설치없이 바로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amp 라고 되어있는 파일을 더블클릭 해주세요.

 

 

바로 실행이 됩니다.

이게 처음 나왔을때... 이같은 모습에 너도나도 대단하다며 달려들어 사용했던 기억이

어렴풋이 나네요... ㅋㅋㅋ

창은 총 3개로 되어있습니다. 가운데 이퀄라이저도 하나의 창입니다.

 

 

이퀄라이져 사용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닫아줘도 되죠 ㅎ

이편이 더 보기좋아서 저는 이렇게 사용한답니다.

그리고 윈앰프 조작방법은... 버튼들이랑.. 셔플은 무작위재생이구요.. 화살표 돌아가는건

반복한다는거.. 아시죠? ㅋㅋㅋ

 

 

아래쪽 버튼을 보시면.. ADD 버튼을 통해 재생할 파일, 폴더..

그리고 URL을 추가하실수가있땁니다.

그말은... 인터넷에있는 음악도 주소만있다면 재생가능하다는거죠.

단.... 파일을 따로 winamp 다운로드 받아주는건 아닙니다 ㅋ

 

 

그리고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서 골라 들을수도 있답니다.

물론, 음악 파일들이 플레이리스트 만들었을때의 위치에 있어야겠죠.

음악플레이어 로서의 기본 기능들은 이렇게 다 있답니다 ㅎㅎ

지금보면 초라해보이기도하고 그렇겠지만...

당시에는 엄청난 파격적인 모습이었다는것!! ㅎㅎㅎ

 

 

그리고 재생을 시켰을때... 재생시간을 클릭하시면 역방향으로 표시도 가능합니다.

제가 이걸 처음쓸때에는 포터블이 없고, 다 설치해서 사용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솔직히 그때는 winamp 다운로드 받을때 어떻게 받았는지 기억도 안납니다 ㅋ

 

 

왼쪽위의 문양을 누르시면 이렇게 메뉴가 나옵니다.

이런저런 메뉴들이 있는데요.. 그건 천천히 둘러보시고..

저는 윈앰프 정보를 보겠습니다.

 

 

정보를 보면 이런 창이 나옵니다.

약간 어설프게 합성을 해서 조금 수상해보이기도하는 그런 모양입니다 ㅎㅎㅎ

가만보니 1997년부터 나왔네요... 그러고보니 제가 98년이었나? 97년이었나..

그때 음악플레이어 추천 받으면서 깔았던것같은데.. ㅎㅎㅎ

중요한건 이게 아니라 단축키입니다.

 

 

여러 단축키가 있습니다. 이걸 잘 외워두시면 다른걸 하면서도 소리를 높였다 줄였다..

그리고 다음곡으로 넘어가거나 건너뛰거나 다시 듣거나...

이런게 가능하답니다 ㅎ 저는 이런 단축키없으면 안됩니다...

작업하면서 들으니까요 ㅎㅎㅎ 다른사람들에게도 추천할만한 음악플레이어..

윈앰프 소개였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실때는 위의 링크로 받으시구요...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가볍게 들으시려는 분들께는 winamp 만한게 없죠? ㅎㅎ

번개모양으로 아이콘도 멋집니다.

요즘은 음질을 또 중헌디..가 아니라 ㅋ 중요하게 생각하는분들이 늘고있죠?

그런분들에게는 크게 안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막귀들이 작업할때 리소스 덜먹고 가볍게 재생할수있는게 있다면

바로 이녀석이 딱이랍니다^^